뉴스레터 게시판

캠틱, 스마트특성화 기반구축 공모사업에 선정
김남윤(글쓴이) | 2020-07-31(날짜) | 133(조회수)
     
캠틱, 스마트특성화 기반구축 공모사업에 선정
 






스마트특성화 기반구축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역산업 역량을 강화하거나 위기에 처한 주력산업을 새로운 산업으로 전환하기 위해 추진하는 지역 성장 정책사업으로, 종기원은 (재)자동차융합기술원,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건설기계부품연구원, 전자부품연구원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 동안 사업을 운영한다. 종기원은 연 3억원씩 3년간 총 9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제조공정 고도화 지원과 수요 맞춤형 기술 컨설팅 지원, 장비 공동 활용을 위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수송기기용 부품 제조공정, 시스템 및 모듈 등에 센서 및 OT, IoT를 접목하여 가동상태 모니터링·진단 및 예측을 할 수 있는 제조공정의 전기 전자 기술 적용 공정 개선은 건당 최대 40백만원을 지원하고, 제품 기획, 설계, 연구, 생산 단계에서 발생한 공정상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하는 외부 전문가의 방문 컨설팅은 제조공정 고도화 지원과 연계하여 해당 기술 전문가를 1:1 매칭, 수혜기업에 파견하여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수송기기 분야 장비 관련 외부전문 강사를 활용하여 컨소시엄 기관 소속 장비 오퍼레이터를 대상으로 공동장비 활용교육을 연 4회 실시하고 수송기기 분야 기술 융합을 고려한 지원인력의 마인드 함양 및 전기전자 기술 융합 마인드 형성을 위한 통합교육도 연 2회 실시할 예정이다.